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관리 메뉴

[Fitro] 잘맞는 시작

[볼링(bowling)] 볼링 초보 탈출을 위한 노하우! 볼링 기초 마스터! 본문

볼링의 즐거움

[볼링(bowling)] 볼링 초보 탈출을 위한 노하우! 볼링 기초 마스터!

Hi_imja 2023. 12. 12. 15:17
반응형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 볼링이지만, 볼링이야 말로 과학적인 스포츠라는 것을 초보자들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공을 굴리는 것이 아닌, 정확한 위치에 스핀을 계산하여 힘으로 던지는 것이 아닌 반동에 의하여 볼을 굴리게 되면 짜릿한 스트라이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집니다. 그러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기초! 오늘은 볼링에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 나누어 보려 합니다.

 

 

 

 

  1. 볼링 레인 대해 이해하기 볼링을 시작하기 전에 볼링 레인의 기능을 이해해야 합니다. 볼링 레인은 볼링 선수와 가장 가까운 선인 파울 라인에서 볼링 선수와 가장 가까운 핀인 헤드 핀까지 길이가 60피트(18.3m)입니다. 볼링 레인 양쪽에 홈통이 있습니다. 만약 공이 차선을 벗어나면, 그것은 시궁창 안으로 들어가 경기를 못합니다.
    • 접근 구역의 길이는 15피트(4.6m)이며 파울 라인에서 끝납니다. 볼러는 그들이 접근하는 동안 파울 라인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슛은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 시궁창에 공이 들어갔다가 튕겨 나와 핀을 치면 셀 수가 없습니다.
  2. 볼링핀 이해 매 프레임마다 볼링장 끝에 10개의 핀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삼각형의 점이 볼링공을 향하도록 삼각형 형태로 배열됩니다. 첫 번째 줄에는 머리핀인 핀이 1개, 두 번째 줄에는 2개, 세 번째 줄에는 3개, 네 번째 줄에는 4개가 있습니다.
    • 핀의 위치는 1-10번으로 지정됩니다. 뒷줄의 핀은 7~10번, 뒷줄 위의 핀은 4~6번, 두 번째 줄의 핀은 2~3번, 머리핀은 1번입니다.
    • 모든 핀이 맞으면 볼러 1점을 획득합니다. 수치는 값이 아닌 위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3. 링고 배우세요. 여러분이 스스로를 진정한 볼링선수라고 부르기 전에, 여러분은 몇 가지 다른 볼링 용어를 알아야만 합니다. 이러한 용어를 알면 규칙을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트라이크는 첫 번째 시도에서 공으로 모든 핀을 쓰러뜨리는 것입니다.
    • 예비는 두 번째 시도에서 모든 핀을 쓰러뜨리는 것입니다.
    • 분할은 프레임의 첫 번째 공이 헤드핀(가장 가까운 핀)을 넘어뜨리지만 인접하지 않은 두 개 이상의 핀을 남기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스페어를 치기도 어렵고, 특히 7-10 스플릿이 되면 가장 치기 힘든 스플릿입니다.
    • 칠면조는 세 번 연속으로 공격합니다.
    • 볼러의 순서 후에 핀이 남아 있으면 "오픈 프레임"이라고 합니다.
  4. 볼링 게임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세요. 하나의 볼링 게임은 10개의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프레임은 볼링 선수의 1회전과 같습니다. 볼링 선수의 목표는 한 프레임에 가능한 한 많은 핀, 이상적으로 모든 핀을 쓰러뜨리는 것입니다.
    • 스트라이크를 치지 않는 한 볼러는 각 프레임에서 두 번 볼을 굴릴 수 있습니다.
    • 볼링 선수는 첫 번째 턴에서 모든 핀을 쓰러뜨리면 10번째 프레임에서 추가 턴을 받습니다.
  5. 채점을 배우세요. 만약 볼링선수가 열린 프레임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단순히 그들이 넘어뜨린 핀의 수에 대해 인정을 받습니다. 볼러가 두 바퀴를 돌다가 6핀을 쓰러뜨렸다면, 그들은 단순히 두 바퀴를 돌게 됩니다. 하지만 투수가 스페어나 스트라이크를 치면 규칙이 조금 더 복잡해집니다.
    • 투수가 스페어를 칠 경우 스코어 시트에 슬래시 마크를 붙여야 합니다. 다음 차례가 끝나면 10점에 해당 차례로 쓰러지는 핀 수를 더한 값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첫 번째 턴 후에 3핀을 쓰러뜨리면 두 번째 턴 전에 13점을 얻습니다. 그 다음 두 번째 순서에서 2핀을 쓰러뜨리면 그 라운드에서 총 15점을 얻습니다.
    • 만약 투수가 스트라이크를 치면, 그들은 점수표에 X를 기록해야 합니다. 스트라이크는 다음 라운드에서 볼러에게 10점을 더한 다음 두 번의 턴에서 다운된 핀 수를 얻게 됩니다.
    • 한 경기에서 볼러가 기록할 수 있는 최대 득점은 300점입니다. 이는 12번 연속 스트라이크, 즉 12 프레임에서 120핀을 쓰러뜨린 것을 의미합니다. 완벽한 게임은 10개가 아니라 12개의 스트라이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투수가 마지막 프레임에서 스트라이크를 받으면 두 번 더 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두 턴도 스트라이크면 300점이 됩니다.
      • 플레이어가 마지막 프레임에서 스페어를 굴리면 한 바퀴 더 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