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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tro] 잘맞는 시작

직장에서 현명하게 거절하는 5가지 노하우 본문

일상의 행복함

직장에서 현명하게 거절하는 5가지 노하우

Hi_imja 2020. 1. 3.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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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 사회 구성원 속에서 거절을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사회 구성원 안에는 현명하게  거절하는 방법을 아는 이들도 분명 존재 합니다. 남에게 미운털 박히지 않으면서  폭탄의 상황에서 벗어나는 지혜로운 자들입니다.

직장에서 거절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 프로젝트에서 빠지거나 동료 또는 상사에게 좋은 이미지를 보여주지 않는다고해도 궁극적으로 우리에게 이익이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우리 자신의 기준을 가지고 있다는 메시지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게  것입니다

보통 보면 항상 그렇다' 또는 ‘알겠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권위자인 상사나 동료로부터 인정 인정을 구하는 사람들입니다 . 그러나 이것은 훗날 나의 일이 아닌 다른 사람의 업무까지도 가져오는 최악의 경우를 만드는 경우다 대부분 입니다. 또한 매번 OK하다가   NO! 하게 되면 구설수에 오르거나 욕을 먹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직장에서 거절하는 5가지의 노하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문제를 구별하십시오

혹시 직장 동료 또는 상사와 의사 소통에 문제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설명해야 합니다. 불만을 갖고 따지는 것이 아닌 상사가 말한 부분에 있어서 이해한 부분을 다시 설명하고 재대로 이해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양해를 구하는 것입니다.  과정이 반복되면  안에 문제를 인지하게 되고, 점차  문제를 해결할  있게  것입니다.

 

 

 

2. 우리가 생각하는 것을 명확하게 표현 하세요

직장에서 거절하는 법을 알기 위해서는 상황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말의 힘이 있으려면  표현보단 짧고 굵은 강한 표현이  능력을 발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서 이전에 당신의 관점을 정의해야합니다. 

 

 

 

3. 일하는 방법을 정확히 깨달으세요.

회사의 내부 프로세스가 어떻게 작동 하는지 아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회사 안에서 누군가와    겪었던 여러 이야기를 토대로  사람을 분석하고  사람에게 대해야 하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도 지혜입니다. 또한 어떤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말고 정확한 기일을 정하기 바랍니다. 그렇게 되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업무 추진의 집중하다보면 다른 업무의 대한 제한을 확실한 의사로 거절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업 결과를 염두에두면 작업 방법을     있으며 상사로부터 공격의 정확한 반대 의견을 표현   있을 것입니다.

 

 

4. 현명하게 말하십시오

일을 거부   너무 많은 설명이나 의견을 주는 것은 공격적인 상사 에게 복종의 표시로 간주   있습니다 . 만약 일을 수행하는 대신, 어떤 활동을 거부하는 것이 공정하고 정확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렇게  권리를 제공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하고, 그것을 명확하게 진술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5. 자신의 관심사를 생각하십시오

마지막으로당신의 상사보다 동료들보다 회사의 이익에  중점을  직원을 찾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회사나 직장 환경에서도 특별한 관심을 가진 개인이라는 것을 어필하길 바랍니다.

 과정속에서 당신이 누리고 있는 복지가운데 불편한 점이 있다면  부분에 대해서도 설명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직장 환경에 속하는 것이 그룹의 이익을 위해 특정한 희생을하는 것을 포함해야한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회사의 관심사와 각자의 관심사  다를 주고받는  사이의 균형을 찾으려고 노력해야합니다.

직장에서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파트너나 상급자가 우리의  많은 것을 요구하기 위해 우리의 취약점으로 이용할  있습니다.그러나 노사 관계에 대한 주장을 포함 하면 다른 사람, 상사  부하 직원이 우리의 권리를 존중하는 것이  실현 가능해질 것 입니다. 때때로 우리에게 속하지 않은 일을 하는데있어 우월  보이기 전에 나빠 보이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장기적으로  태도는 회사의 이익과 당신의 이익에 모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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